기획협력지원팀

우리복지관이 지역사회에서 적극적으로 역할을 수행하고 신뢰받을 수 있도록 내외부 시스템을 운영하고 다양한 복지관의 소식 공유합니다.

기획사업

사업계획 및 평가
대상

전체 사업

내용

중장기발전계획 수립 및 모니터링, 사업계획 수립, 연 2회 사업평가를 통한 체계적인 사업운영 지원, 운영실적 및 이용인현황 관리

회의체 운영
운영위원회

사회복지사업법에 의거 시설 운영의 민주성, 투명성 증진 및 이용인의 권익향상을 위한 운영위원회 연 4회 실시

직원회의체

조직 비전의 내재화 및 시설 운영의 협력 증진을 위한 중간관리자 슈퍼비전회의 및 전 직원 슈퍼비전 회의 월 1회 실시

노사협의회

근로자참여법에 의거한 노사 공동의 이익 증진으로 건전한 기관 발전을 도모하기 위한 노사협의회 연 4회 실시

직원역량개발지원
대상

전 직원

내용

서비스의 질적 향상 및 사회복지시설 종사자로서 소양 함양을 위한 법정의무교육, 신입직원교육, 역량개발교육 운영 및 관외연수 참가 지원

욕구 및 만족도조사
대상

이용인(보호자)

내용

사업 및 시설 이용에 대한 욕구 및 만족도 조사 연 1회 실시

이용인모니터링
대상

이용인, 보호자

내용

시설 및 서비스에 대한 이용인 의견청취를 통한 적극적 이용인 참여 지원

실습지도
대상

사회복지 관련 학과 재학생

내용

방학 중 사회복지실습지도(160시간) 및 학교 연계 인턴(일자리 프로그램) 지도 (신청문의: 031-593-7950)

기관견학
대상

유관기관, 지역주민

내용

장애인복지관, 장애인복지서비스에 대한 이해 증진을 위한 기관견학 운영 (신청문의: 031-593-7950)

홍보 사업

언론홍보
대상

언론사

내용

복지관 소식에 대한 보도자료 배포

홈페이지 운영
내용

복지관 기초정보, 운영 사업안내 및 복지관 이용에 관련한 다양한 정보와 소식 공유

SNS 운영

운영지원

예산 및 회계
대상

복지관 및 부설사업

내용

예산 편성 및 집행관리, 수입 및 각종 회계 관리

인사·노무
대상

전 직원

내용

채용 및 인력관리, 근로기준법에 의거한 노무 관리, 근태관리, 산업안전보건관리

재산·계약관리
내용

본관 및 별관의 재물관리 및 물품구매, 용역 등 각종 계약관리

스마트워크
대상

전 직원

내용

효율 및 창의적 업무 수행을 위한 MS-OFFICE 스마트워크 운영

ESG 실천
대상

전 직원, 이용인

내용

인권에 기반한 기관 운영, 친환경 활동 추진, 윤리경영 실천 등 사회적 가치 실현

식당 운영
대상

이용인, 직원

내용

영양에 근거한 균형잡힌 식단에 따른 구내식당 운영

이용시간

11:50 ~ 12:40 (당일 식권만 구입·사용 가능, 키오스크에서 식권 구매)

장애인목욕탕

장애인전용 목욕탕
대상

장애인
- 복지관은 이용자의 안전을 위하여 보호자 동반을 요구할 수 있음
- 동행하는 보호자는 목욕탕 내에서 장애인의 안전을 전적으로 최우선 관리해야 함
- 목욕탕 이용 당일 혈압이 기준치 이하(90/60) 또는 이상(140/90)일 경우 이용 제한

운영내용
  • - 남탕, 여탕: 사전 예약 없이 자유 이용 (10:00~16:30)
  • - 가족탕: 일일 3회(10:00, 13:00, 15:00) 예약제 운영
요일 요일 요일 요일 요일 예약현황
보기
가족탕 여탕 남탕 가족탕 여탕
이용요금

2,500원

편의시설

샴푸, 린스, 바디워시, 수건, 드라이기, 수중 휠체어, 목욕의자 등

목욕탕내부 시설영상


TOP