이용절차

남양주시장애인복지관은 모든 남양주 시민이 이용할 수 있습니다.
사전에 전화로 예약하신 후 방문하시면 보다 편리하게 상담하실 수 있습니다.

  • 상담
  • 종합사정
  • 서비스 지원
    회의
  • 서비스 이용
  • 모니터링
  • 종결 및
    사후관리
  • 01. 상담 - 장애인 당사자의 개별서비스 신청에 따라 맞춤형 정보 및 상담을 진행합니다.
  • 02. 종합사정 - 장애인 당사자 욕구 및 강점을 중심으로 언어, 심리, 직업 등 영역별 진단이 가능합니다.
  • 03. 서비스 계획 회의 - 복지관 이용 및 서비스 제공을 위한 서비스계획회의를 진행합니다.
  • 04. 서비스 이용 - 대상자의 서비스 이용 욕구를 반영한 서비스 이용 계획을 수립합니다.
  • 05. 모니터링 - 서비스 만족여부 등을 평가하여 목적이 달성되거나 이용기간이 만료되었을 경우 서비스를 종결합니다.
  • 06. 종결 및 사후관리 - 진행된 사례에 대한 종결평가를 진행하며 지속적인 사후관리를 통해 서비스 안전망을 확보합니다.
- 상담예약 : 사례지원팀 070-5001-3384
- 이용시간 : 월 ~ 금요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
장애인 권익옹호 안내
권익옹호란?
권익옹호는 장애인 이용자 당사자가 부당한 차별이나 인권 침해 상황에서 적절한 대안을 모색하여,
사회 구성원으로 당당하게 살아갈 수 있도록 지원하는 활동입니다.
옳고 그름을 판정하거나, 옳은 길로 인도하는 것이 아니라, 장애인의 자기결정을 응원하고 지지합니다.
지원대상
  • 지역사회 장애인 누구나
지원내용
  • 권리침해, 부당대우, 차별을 겪고 있는 장애인에 대한 동행상담, 법률상담 등을 지원해드립니다.
  • 전문서비스 필요 시, 해당 전문기관으로 의뢰해드립니다.
신청방법
  • 상담사례지원팀 권익옹호 담당자에게 신청합니다.( 031-592-7150).
  • 복지관 방문 신청
  • 전화 신청
  • 온라인 신청
  • 복지관 홈페이지 ‘온라인상담실’
  •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‘남양주시장애인복지관’
권익옹호 상담 절차
  • 상담접수
  • 사정
  • 회의
  • 계획 수립 및 동의서 작성
  • 권익옹호지원
  • 점검(모니터링)
  • 재사정 및 평가
  • 종결 및 사후관리
상담 의뢰 및 접수
1) 복지관 방문
2) 전화 (상담사례지원팀 031-592-7150)
사정
당사자의 상황을 검토하기 위한 상담을 진행합니다.
옹호계획 수립
회의를 통해 당사자의 의견을 수렴한 지원 방향을 논의하고,
지원 방향을 결정합니다.
옹호지원
계획에 따라 권익옹호 서비스를 지원합니다.